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럽증시] 코로나19 확산 지속 우려 속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 주요 증시는 21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지속하면서 일제히 하락했다.

    이날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44% 하락한 7,403.92로 거래를 마쳤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지수도 0.62% 내린 13,579.33으로 장을 마감했다.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 40 지수 역시 0.54% 하락한 6,029.72로 장이 끝났다.

    범유럽지수인 유로 Stoxx 50 지수도 3,800.38로 거래를 마쳐 0.59% 하락했다.

    시장에서는 중국 내 코로나19의 확산이 주춤하지만, 한국과 일본 등 주변국에서 확진자가 빠르게 늘면서 경제적 충격이 아시아의 핵심 국가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며 투자 심리가 위축됐다.

    [유럽증시] 코로나19 확산 지속 우려 속 하락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 공포'에 급락한 SW株…하루새 시총 3000억弗 증발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공룡’들 주가가 올 들어 맥을 못추고 있다. 인공지능(AI) 수혜는 커녕 역습에 시달리는 모양새다. 법률 검토나 재무관리 등 고부가가치 영역에서 전문 서비...

    2. 2

      '월가의 전설' 레이 달리오 "금은 여전히 좋은 투자처"

      “세계는 자본 전쟁 직전에 있으며, 금은 여전히 돈을 지키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이자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어소시에이츠 설립자인 레이 달리오 회장(사진)은 3일(현...

    3. 3

      서울전자통신·오티톤메디컬,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MOU

      서울전자통신은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오티톤메디컬과 스마트 체온계·스마트 치료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의 개발부터 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