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인영 "정부 즉시 추경 편성해 빠른 시일내 국회에 보고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비비 넘어서는 추경 편성 필요 판단…3조4천억 예비비 신속집행과 동시 추경 편성"
    "가장 큰 경제위협 코로나…2003년 사스 사태 크게 넘어서"
    이인영 "정부 즉시 추경 편성해 빠른 시일내 국회에 보고해달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사태와 관련, "정부는 즉시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서 국회에 보고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내일 본회의에서 국회 차원의 코로나 대책특위를 구성해 비상한 지원방안 마련에 착수하겠다"며 "정부가 긴급히 추경을 보고하고 국회는 심의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2003년 사스 사태를 크게 넘어서고 있다"면서 "경제적 측면에서 우리 경제의 가장 큰 위협은 코로나"라고도 했다.

    그는 "민주당은 예비비를 넘어서는 추경편성이 필요하다 판단한다.

    정책과 예산은 타이밍이 중요하다"면서 "3조4천억원의 예비비를 신속히 집행함과 동시에 추경을 편성해 빠른 시일내 국회에 제출해 달라. 다음주 후반 예정된 코로나 종합 경기대책에서 추경의 틀을 제시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고위 당정협의서 코로나19 대응책 논의…추경 필요성 검토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 당정협의회를 열어 급격한 확산 추세를 보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책을 논의한다.당정은 특히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대해 검토...

    2. 2

      코로나19 추경 긴급 편성하나…정부 "예비비·기금 우선 활용"

      정책팀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에서 급격히 늘어나면서 대유행 조짐이 보임에 따라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안을 긴급 편성할지 주목된다.여야를 막론하고 정치권에서 추경 편성 필요성 제기가 급부상...

    3. 3

      통합당, 文 정부 '중국夢'…"방역·경제 다 놓칠라"

      미래통합당이 문재인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에 대해 "녹음기를 틀어놓은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창수 통합당 대변인은 22일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방역과 경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