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초의료원 입원환자 소산·전원 조치…병실 70% 비우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초시, 감염병 책임지정병원 대책 마련 착수

    감염병 책임지정병원으로 지정된 강원 속초의료원에 대해서도 입원환자 소산, 전원 조치 명령이 내려짐에 따라 속초시가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속초의료원 입원환자 소산·전원 조치…병실 70% 비우기로
    24일 속초시에 따르면 강원도 내 의료원들이 감염병 책임지정기관(병원)으로 지정된 가운데 속초의료원에 대해서도 이날 입원환자 소산, 전원명령이 내려졌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정부 방침대로 오는 26일까지 속초의료원의 병실 172실 가운데 70%를 비운다는 계획이다.

    속초시는 입원환자들을 강릉이나 원주지역 병원 또는 지역 내 병원으로 옮기기로 했다.

    정부 방침은 28일까지 100%를 비우게 돼 있으나 속초시는 중환자와 거동불능자, 수술 환자 등이 사용하는 병실 30%는 환자들에게 사유서를 받고 기존대로 운영할 예정이다.

    속초의료원 병실은 이날 현재 50%가 비어 있는 상태여서 병실확보에 어려움은 없어 보인다.

    속초시는 의료원 별관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사용하고 본관 5층은 의증 환자 격리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병원을 찾는 일반 응급환자는 응급조치 후 강릉이나 원주지역 병원으로 이송하고 외래환자는 지역 내 다른 병원으로 진료를 유도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업 혁신·학생 취업 두마리 토끼 잡은 서울대 AI 재교육"

      서울대에 기업들의 인공지능(AI) 혁신을 돕는 전문가팀이 결성됐다. 기업이 AI를 통해 풀고 싶은 과제와 자사에 축적된 데이터를 제공하면, 서울대 교수들의 지도를 받는 전담팀이 3개월간 해당 기업에 상주하며 프로젝트...

    2. 2

      삼성·SK 반도체학과 정시 지원 39% 급증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기업 계약학과 지원자가 전년 대비 3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공지능(AI) 열풍에 올라탄 국내 반도체 기업들이 연일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면서...

    3. 3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필요"…서강대·국민대, 등록금 인상 결정

      서강대와 국민대가 2026학년도 학부 등록금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등록금을 올리지 않으면 대학이 적자에 직면할 가능성이 클 정도로 재정 상태가 열악해졌기 때문이다. 서울 주요 사립대학도 등록금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