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인영 "추경 핵심은 타이밍…정부, 추경안 준비 속도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천지 교인들 방역 협조 않을시 정부 강력 대응해달라"
    이인영 "추경 핵심은 타이밍…정부, 추경안 준비 속도내달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4일 "정부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추가경정예산안 준비에 속도를 내고 국회는 빠른 속도로 추경 심사를 처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추경의 핵심은 타이밍이다.

    타이밍을 놓치면 백약이 무효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정부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경을 공식 요청한 데 이어 재차 추경 편성을 촉구한 것이다.

    이 원내대표는 "위기에 처한 민생경제와 지역경제를 국회가 지켜야 한다"며 "여야가 일치단결된 모습으로 국민에게 희망을 보여줄 것을 야당에 간절히 요청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신천지 교인 일부가 연락 두절인 점을 언급하며 "연락 두절된 교인을 비롯해 모든 교인이 방역당국에 협조할 것을 신천지 교단에 요청한다"며 "신천지가 협조하지 않는다면 정부는 강력하게 대응해달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추경 카드' 검토 나선 당정청…사태 긴박성과 여론 염두에 둔듯

      예비비 우선 사용 고수하던 청와대·정부…여당 강력 요청에 추경 검토 시사총선 앞두고 여야 모두 긍정적이나 추경 실효성 등이 변수당정청이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

    2. 2

      당정청, 추경 검토 착수…편성에 무게 실렸지만 결론 못내

      비공개 협의회…정부 일각선 2월 임시국회 내 추경 편성 회의론도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할지를 놓고 본격적인...

    3. 3

      與 "정부, 추경 신속 편성을"…통합당 "TK 특별재난지역으로"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에 긴급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공식 요청했다. 다음달 17일 끝나는 2월 임시국회 내에 정부 추경안을 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21대 국회의원 총선을 50일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