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연금 기금운용 상근체제…3개 전문위원회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각 가입자단체 추천 전문가 3명 상근 전문위원으로 위촉

    국민연금이 3개 기금운용 전문위원회(투자정책, 수탁자책임, 위험관리·성과보상) 위원 위촉을 마무리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3개 전문위원회에 공동으로 참가하는 3명의 상근 전문위원은 오용석 금융감독원 연수원 교수(사용자단체 추천), 원종현 국민연금연구원 부원장(근로자단체 추천), 신왕건 FA금융스쿨원장(지역가입자단체 추천) 등이다.

    상근 전문위원 3명의 임기는 3년(1차에 한해 연임 가능)이고, 앞으로 1명씩 전문위원회 위원장을 1년간 맡게 된다.

    나머지 2명은 전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다.

    위원장은 각 전문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임 후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공시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기금 투자정책전문위원회는 상근 전문위원 3명 이외에 기금운용위원회 위원 3명(이상철, 이경호, 이찬진)과 외부전문가 3명(정삼영, 정재만, 이준서)으로 짜인다.

    앞으로 국민연금기금의 주요 투자기준, 투자정책 개발 등을 논의하게 된다.

    위험관리·성과보상전문위원회는 상근 전문위원 3명 외에 기금운용위원회 위원 3명(이경상, 유재길, 최규완)과 외부전문가 3명(박영규, 강병진, 이효섭)으로 구성된다.

    국민연금기금의 주요 위험관리, 성과 보상 정책 등을 논의한다.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상근 전문위원 3명 외에 정우용·허희영(사용자단체 추천), 전창환·이상훈(근로자단체 추천), 조승호·홍순탁(지역가입자단체 추천) 등 6명으로 구성된다.

    국민연금기금의 주주권 행사 원칙·기준·방법, 책임투자 방안 등을 논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코로나19 확산에 위기 아동 긴급지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단이용시설 이용이 어려워진 대구지역 아동들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긴급지원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대구 지역에서는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빠...

    2. 2

      전북 사회·복지시설 3천732곳 휴관…"코로나19 확산 대비"

      전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3천732곳이 휴관한다고 23일 밝혔다. 휴관 시설은 사회복지관과 자활센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경로당, 장애인복지...

    3. 3

      [#나눔동행] "33년 전 시작한 자장면 봉사…10년은 더해야죠"

      대전 임원조·이상옥 부부, 매달 1차례 이상 장애·노인시설서 대접"내 가족 힘들고 배고플 때 대접받으면 얼마나 고마울까 하는 생각에" "결혼하면서 시작했으니 33년 됐네요. 건강만 허락한다면 앞으로 10년은 더 봉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