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석문 제주교육감 "중등교사 임용 합격자 변경 진심으로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석문 제주도 교육감이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 합격자가 바뀌었다는 변경 공고를 낸 지 19일 만에 공식 사과했다.

    이석문 제주교육감 "중등교사 임용 합격자 변경 진심으로 사과"
    이 교육감은 25일 도 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우리 교육청의 거듭된 업무 실수로 중등교사 임용 과정에서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 발생했다"며 "교육 행정의 책임자로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도 교육청은 지난 7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2020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 체육 과목 최종합격자 변경 공고를 냈다.

    7일 변경공고에서 불합격에서 합격으로 당락이 바뀌었던 A씨가 13일 변경공고에서는 다시 불합격 처리되고 제3의 응시자가 합격했다.

    이 교육감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부서장에 대해서는 그 책임에 준하는 인사 조처를 단행했다"며 "앞으로 도감사위원회 감사와 교육청 특정감사를 통해 지난 10년간의 교육공무원 임용 시스템을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dragon.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