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7대 종단 지도자 "정부 신뢰하며 모든 노력 다해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종교인평화회의 수장단 회의 열고 메시지 발표
    7대 종단 지도자 "정부 신뢰하며 모든 노력 다해 협력"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는 25일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에 대응하는 정부 노력과 능력을 신뢰하며 종교계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KCRP에 참여하는 7대 종단 대표자들은 이날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KCRP 수장단 회의를 연 뒤 낸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에 따른 종교 지도자 메시지'에서 이같이 밝히며 "현재의 어려움이 빨리 극복되기를 기도한다"고 바랐다.

    종교지도자들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이 심각 단계에 들어섰다"며 "지난주 초만 해도 질병관리본부의 관리로 충분히 통제 가능한 수준이었지만 조금의 방심과 이기심이 더해지는 순간 모두가 걱정할 정도로 확산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우리의 높은 의료시스템과 두려움에 굴하지 않는 이들의 수고와 헌신이 있어서 여전히 이 상황은 잘 통제될 것이라 믿는다"며 "현장에서 헌신하는 정부 관계자와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인내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협력을 해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자와 자가 격리 중에 있는 모든 분이 빨리 회복해 생업으로 무사히 돌아가기를 기원한다.

    국민 모두의 건강을 위해 기도한다"고 염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뇌수술 소식에 충격…'미스트롯' 김다나, 응급실행의 진실 [건강!톡]

      트로트 가수 김다나가 프로그램 출연 중 응급실로 이송돼 긴급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에 "과장됐다"고 해명하면서 "간단한 시술만 받았다"고 정정했다. 다만 "이마 혈관에 염증이 있어 제거했다"고 설명했다.김다나 측 관계...

    2. 2

      "화장실서 병원 전화 받았다"…윤도현, 억장 무너진 그날 [건강!톡]

      가수 윤도현이 과거 희귀암 투병 당시 절망적이었던 순간을 전했다.윤도현은 30일 유튜브 채널 '위라클'에 출연해 2021년 희귀 혈액암인 위말트 림프종 진단을 받았던 당시를 돌아봤다. 윤도현은 "화장실...

    3. 3

      '한겨울' 자영업자를 일으킬 힘, '상인의 아버지'에게서 찾다

      장사의 철학사사이 기요노리 지음김정환 옮김 / 한국경제신문272쪽│1만9000원‘코스피 5000’ 시대를 맞아 증시는 연일 ‘축포’를 쏘고 있지만, 실물 경기는 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