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은행, 2천900억원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은행은 2천900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바젤Ⅲ 기준 적격)을 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종자본증권은 5년 콜옵션이 있는 영구채 2천400원과 10년 콜옵션이 있는 영구채 500억원이다.

    발행금리는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한 원화 신종자본증권 중 가장 낮은 2.88%와 3.08%다.

    신한은행은 당초 2천500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다양한 투자기관이 참여해 최종적으로 발행 규모가 2천900원으로 늘었다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발행으로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 비율이 0.16%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다보스 연설 앞두고…금값 4800달러 돌파

      트럼프의 다보스 연설을 앞둔 불안감으로 금 가격이 유럽 시장에서 4,800달러를 넘어섰다. 트럼프가 그린란드 병합에 반대하는 유럽 국가에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한 이후 4거래일 연속 상승이다. 21일(현지시...

    2. 2

      '여직원 강제추행 혐의' 컬리 대표 남편, 정직 처분…"깊이 사과"

      김슬아 컬리 대표의 남편인 정모 넥스트키친 대표가 수습사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데 대해 회사 측이 사과했다.21일 오후 넥스트키친은 입장문을 통해 "당사 대표이사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많은&...

    3. 3

      美 국채 40% 보유한 유럽…무기화 가능성은?

      그린란드를 둘러싸고 미국과 관세 전쟁을 겪게 된 유럽은 아시아에 이어 미국채의 약 40%를 보유하고 있다. 관세 협박을 받는 상황이라면 유럽 국가들이 보유한 미국채를 무기로 활용할 가능성도 있을까? 실제로 그린란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