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치료 전담 부산의료원 540개 병상 중 절반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존 입원환자들 전원 과정서 발 동동 구르기도
    "의료원에서 왔다고 하면 안 받아줘"…시, 각 병원에 적극 수용 당부
    코로나 치료 전담 부산의료원 540개 병상 중 절반 확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540개 추가 병상 확보에 나선 부산의료원이 현재 절반가량 병상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의료원 병상 확보 진행률은 54%(230병상 추정)이다.

    기존 의료원 입원환자 중 증상이 가벼운 사람은 퇴원을 시키거나 다른 병원으로 옮기도록 권유하는 방식으로 병상을 확보하고 있다.

    시는 당초 오는 28일을 병상 100% 확보로 목표를 잡았지만,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안병선 부산시 건강정책과장은 "기존에 입원한 환자 중 중증인 경우 이송이 어렵다"면서 "이런 분들에 대한 병상은 일부 유지해야 해 100% 확보가 어려운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환자들은 옮겨갈 병원을 빨리 찾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환자 보호자들은 "부산의료원에서 왔다고 하면 병원에서 안 받으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주장한다.

    시는 전날 지역 의료기관장을 모아 부산의료원 환자를 적극적으로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혔다.

    부산시 한 관계자는 "코로나 치료를 위해 소개하는 병원에 있었던 기존 환자들을 다른 병원이 강제로 받도록 할 수 있는 권한이 지자체장에게 있다"면서 "해당 권한을 발동하기 전에 각 병원에서 알아서 대처해 주실 것으로 당부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 임성근, 음주전과 3범 고백…"큰 잘못" 자필 사과문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2'에서 주목받은 임성근 조리기능장(이하 임 셰프)가 18일 과거 세 차례 음주 운전을 했다고 밝히고 사과에 나섰다. 요리 서바이벌 '...

    2. 2

      '추워도 잡는다' 북적이는 화천산천어축제

      18일 강원 화천군 화천천 일대에서 열린 2026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산천어 맨손 잡기 체험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축제는 산천어 얼음낚시는 물론 맨손 잡기, 눈썰매,...

    3. 3

      [속보] 경찰, 강선우 前사무국장 3차 소환…김경과 대질 여부 주목

      [속보] 경찰, 강선우 前사무국장 3차 소환…김경과 대질 여부 주목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