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사회(그린피스 "한국, OECD 회원국 중 초미세먼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린피스 "한국, OECD 회원국 중 초미세먼지 농도 가장 높아"
    오염도 높은 OECD 도시 100개 중 한국 도시 61개
    [고침] 사회(그린피스 "한국, OECD 회원국 중 초미세먼지…)
    한국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초미세먼지 오염이 가장 심각하다고 환경단체 그린피스가 25일 주장했다.

    그린피스는 25일 글로벌 대기오염 조사기관인 에어비주얼이 출간한 '2019 세계 대기질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한국의 연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는 24.8㎍/㎥로 1년 전보다 0.8㎍/㎥ 올랐다고 전했다.

    이는 에어비주얼이 조사한 98개국 중 26위이며 OECD 국가 중에서는 가장 높았다.

    시간 당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55.4∼150.4㎍/㎥)' 수준에 해당하는 기간은 1년 중 6.5%였으며, 세계보건기구(WHO) 기준(10㎍/㎥ 이하)에 부합하는 시간은 17%에 불과했다.

    또 OECD 회원국의 도시 중에서 초미세먼지 오염이 가장 심각한 100대 도시 중 61개가 한국 도시였다.

    이 중 충청북도 증평은 OECD 100대 도시 중 7위에 오를 만큼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다.

    이인성 그린피스 기후에너지 캠페이너는 "국내 고농도 미세먼지 일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화석연료 사용 금지가 근본적 해결책"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발령…임야 15㏊ 소실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번지면서 당국이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당국은 일몰과 함께 야간 진화체제에 돌입했으나 강한 바람이 이어지면서 장기화가 우려된다.21일 산림·소방 ...

    2. 2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주민 388명 대피'…진화율 65% [종합]

      소방청은 21일 전남 광양시 옥곡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이날 오후 8시부로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국가소방동원령에 따라 인근 지역인 전북과 광주, 경남에서 산불 전문 진화차 등 25대가 동원됐고, 재난회복...

    3. 3

      학생한테 받은 '두쫀쿠' SNS에 자랑한 교사, 신고당한 이유는?

      방학 기간 학생에게 두바이쫀득쿠키(이하 두쫀쿠)를 받았다는 게시물을 올린 교사를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신고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학에 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