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베 "2주간 전국적 스포츠·문화행사 중지·축소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대책회의서 밝혀…교도 "국내 경제 영향 우려"
    아베 "2주간 전국적 스포츠·문화행사 중지·축소 요청"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26일 앞으로 2주 동안 많은 사람이 모이는 전국적 스포츠 및 문화 행사의 중지나 연기, 또는 규모 축소를 요청한다고 밝혔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오후 도쿄 총리관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회의에서 앞으로 1~2주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베 총리는 또한 "지방 자치단체, 의료 관계자, 사업자, 국민과 하나가 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을 더욱더 (강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교도통신은 아베 총리의 스포츠 및 문화 행사 자제 요청에 대해 "감염을 더는 확산시키지 않기 위한 이례적 조치"라면서도 "국내 경제 등에 영향이 우려된다"고 평가했다.

    아베 총리는 또한 27일부터 일본 입국 신청 전 14일 이내 한국의 대구와 경북 청도에 체류한 이력이 있는 외국인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입국을 거부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베 내각 지지율 산케이 여론조사서도 36.2%로 급락

      8.4%P 곤두박질…각종 스캔들에 코로나19 부실 대응 영향아베 신조(安倍晋三) 내각 지지율이 정권에 우호적인 산케이(産經)신문 여론조사에서도 30%대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산케이신문은 계열사인 후지...

    2. 2

      아베 정권, '독도는 일본땅' 억지주장 행사에 8년째 차관급 파견

      "영화 기생충에 '독도는 우리 땅' 개사곡 나온다" 문제 삼아"독도는 일본 영토"라며 한국의 주권을 무시하는 억지 주장을 펴는 일본 지방자치단체의 행사에 아베 신조(安倍晋三) 정권이 8년 연속 정부 고...

    3. 3

      일본 집권당 개헌 방침 전면에…2012년 아베 재집권 후 처음

      아베 임기만료 앞두고 개헌방침 강조…코로나19 대응 반영코로나19 확산으로 당 대회 연기 또는 축소 검토…정치 일정도 영향일본 집권 자민당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 재집권 후 처음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