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진그룹, 유휴 자산 매각 진행..."재무구조 개선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진그룹, 유휴 자산 매각 진행..."재무구조 개선 본격화"
    한진그룹은 최근 유휴 자산 매각 주관사 선정을 위해 관련사에 매각 자문 제안 요청서(RFP)를 발송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매각 대상 유휴자산은 ▲대한항공 소유 서울 종로구 송현동 토지 3만 6,642 제곱미터와 건물 605 제곱미터 ▲대한항공이 100% 보유한 해양레저시설 ‘왕산마리나’ 운영사 (주)왕산레저개발 지분 ▲칼호텔네트워크 소유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파라다이스 호텔 토지 5만 3,670 제곱미터와 건물 1만 2,246 제곱미터이다.

    회사에 따르면 제안 요청서는 부동산 컨설팅사, 회계법인, 증권사, 신탁사, 자산운용사, 중개법인 등 각 업계를 대표하는 12개사에 발송됐다.

    한진그룹은 다음 달 24일까지 제안서를 받아 심사를 통해 후보사를 선정하고, 제안 내용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등을 진행해 최종 주관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시장분석 및 매수 의향자 조사, 자산 가치 평가, 우선협상자 선정, 입찰 매각 관련 제반 사항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입찰사는 매각 건별로 제안을 하거나 컨소시엄을 구성한 제안도 가능하다.

    한진그룹은 비수익 유휴 자산 매각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재무구조를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에 대한 실천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LA소재 윌셔그랜드센터와 인천 소재 그랜드 하얏트 인천 등도 사업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지속적인 개발·육성 또는 구조 개편의 방향을 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송현동 부지와 (주)왕산레저개발 지분, 파라다이스호텔 부지를 조속히 매각 완료함과 동시에 재무 구조와 지배 구조 개선을 위한 추가적인 조치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차질없이 이행함으로써 주주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