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지역화폐 캐시백 요율 4%→10% 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지역화폐 결제구간별 캐시백 요율
    인천시 지역화폐 결제구간별 캐시백 요율
    인천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인천e음의 캐시백을 최대 10%로 상향조정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선 긴급경영안정자금과 특례보증 등 소상공인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더 강력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인천e음을 통해 코로나19로 가라앉는 경기를 끌어올리려는 시도로 분석된다.

    시 관계자는 “인천e음은 결제가 이뤄져야 캐시백이 지급되므로, 재정지원이 바로 소비로 연결된다”며 “소비진작 효과가 다른 선할인 방식보다 탁월하다”고 말했다.

    인천e음 캐시백 확대는 3월 1일부터 적용되며, 월 50만원 이하 결제시 캐시백이 10%로 상향되고, 월 50만원에서 100만원이하 결제시에는 기존 캐시백 1%가 지원된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최근 조사한 소상공인 실태조사 결과에 의하면, 코로나19 사태 후 사업장 매출이 감소했다는 응답비율이 9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종 행사의 무기한 연기나 취소가 57.4%, 확진자 이동 경로에 따른 지역 내 유동인구 감소 피해가 22.6%로 파악됐다.

    김상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지역경제를 위한 인천e음 사용에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코로나19 예방·방역용품 기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인천지역에 있는 기관·기업들의 방역용품 등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27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억원의 후원금을 ...

    2. 2

      레오테크 '상수도 원격검침시스템' 생산 확 늘린다

      인천 청천동의 물 관리 전문업체 레오테크(대표 최석준·사진)는 상수도 원격검침시스템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제2공장을 오는 5월부터 가동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달 본사 인근의 5층 건물을 65억원에 ...

    3. 3

      경기도, 올해 지역화폐 9450억 규모 발행

      경기도는 올해 지역 화폐 발행 규모를 9450억원으로 확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당초 8000억원 발행 규모에서 1450억원 증가한 것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 및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