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스트셀러] 기생충 각본집 1위 등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4관왕 달성에 힘입어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북 세트'가 1위에 올랐다.

    영화 관계자들과 '덕후' 수준의 팬들에게나 수요가 있는 영화 각본집·스토리북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것은 아주 이례적이다.

    [베스트셀러] 기생충 각본집 1위 등극
    교보문고가 28일 발표한 2월 넷째 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전주 발간되자마자 1위를 차지한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가 2위로 한 단계 내려섰고 부동산 강의 채널을 운영하면서 팬덤을 형성한 재테크 전문가 박홍기의 '디레버리징'이 처음으로 진입해 단숨에 3위로 이름을 올렸다.

    방송 혹은 드라마 후광을 입어 고전들이 헤르만 헤세 '데미안'(더스토리)이 10위, 루이자 메이 올컷의 '작은 아씨들'(알에이치코리아)이 14위에 각각 올랐고 출판사와 번역자가 다른 같은 제목의 책 여러 종이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북'은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열린 직후부터 주문이 쏟아지기 시작했으나 출판 유통업체들이 물량을 확보하지 못해 주문량이 아닌 판매량을 기준으로 하는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순위는 크게 높지 않았다.

    전주 순위는 85위였다.

    그러다가 출판사가 증쇄에 나서 새로 발행한 책들을 유통업체에 공급하면서 단숨에 1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이 책 구매자는 40대(31.3%)와 30대(29.8%)가 많았고 남성(48.7%)과 여성(51.3%) 비율은 비슷했다.

    1.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북 세트 (봉준호·플레인)
    2. 양준일 Maybe (양준일·모비딕북스)
    3. 디레버리징 (박홍기·좋은땅)
    4.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정주영·한국경제신문)
    5.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제로편 (채사장·웨일북)
    6. 흔한남매 3 (흔한남매·아이세움)
    7.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전승환·다산초당)
    8.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 (트롤·아이세움)
    9.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글배우·강한별)
    10. 데미안 (헤르만 헤세·더스토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휴가 3주나 된다고?…베트남이 특별한 설을 보내는 법[신예희의 나홀로 한입여행]

      외국을 여행하는 중에 축제나 명절같이 특별한 행사를 만나는 건 무척 기쁜 일이다. 그 시기에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과 음식, 사람들의 신나는 표정이 있을 테니까. 작년 초, 베트남 호찌민에서 한 달간의 긴 여행을...

    2. 2

      [책마을] 9세부터 109세까지 즐기는 우주 이야기

      우주의 시작점은 인류에게 경이와 연구의 대상이다. 약 140억 년 전 어느 시점에는 ‘어제’가 존재하지 않는 첫날이 있었다. 우주에 대해 알면 알수록 이런 질문에 다다른다. ‘이 모든...

    3. 3

      [책마을] 테크 정복자들이 바꾼 정치의 규칙

      소설 <크렘린의 마법사>로 아카데미 프랑세즈 소설 대상을 거머쥐었던 줄리아노 다 엠폴리의 문제적 정치 에세이 <포식자들의 시간>이 국내에 출간됐다. 전직 이탈리아 총리 수석 고문이자 정치학 교수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