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 상당보건소, 충북 첫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일명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자동차 이동형) 방식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주 상당보건소, 충북 첫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도입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검사 대상자가 자동차에 탄 채 창문을 통해 문진·발열 체크·검체 채취를 할 수 있는 선별진료소로, 음압 텐트 등 관련 장비가 없어도 되고 소독·환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안전하고 효율적인 대규모 검체 채취가 가능하다.

    일반 선별진료소는 시간당 평균 2건의 검체 채취가 가능한 반면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6건을 할 수 있다.

    여기에다 대기 시간 중 피검사자 간 감염 우려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청주 상당보건소, 충북 첫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도입
    이 같은 장점에 최근 전국적으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가 늘어나는 추세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기존 선별진료소는 의심 환자 등을 한 명 검사할 때마다 진료소를 소독해야 해 검체 채취까지 30분 이상 걸렸는데 드라이브 스루 방식 도입으로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역 당국은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방문 때는 가능하면 동승자 없이 혼자 올 것을 권고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