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스포츠닥터스 ‘코로나19 대구지역’ 파견 의료진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포츠닥터스 ‘코로나19 대구지역’ 파견 의료진 모집
    대한병원협회·대한개원의협의회와 함께 진행…오는 3월 6일까지 1차 모집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회장>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지역에 의료진을 파견한다.

    스포츠닥터스는 28일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 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김동석)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대구·경북지역에 의료진을 파견하기로 했다. 현재 관련 정부 기관과 연계해 구체적인 날짜와 지원 규모 등을 협의 중이다.

    스포츠닥터스는 2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1차 모집을 실시하고,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행정인력, 방역소독인력 등의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자원한 의료진들은 대구·경북지역 내 지원 상황에 따라 대구의료원, 계명대학교동산의료원 등 선별진료소에 각각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닥터스는 필수의약품, 마스크, 손세정제 등 후원된 물품을 대구·경북 지역 관할 보건소 등에 지급할 계획이다. 스포츠닥터스는 그간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지원 활동에 앞장서왔다. 지난달부터는 면역력에 취약한 노인계층을 위해 방역마스크 지급과 이동진료를 실시하며 최근 국내외 의료지원 누적횟수 4,393회를 달성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전국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더 이상의 확산을 막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하게 의료인력 파견을 결정했다”면서 “많은 의료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의료진은 스포츠닥터스 홈페이지 내 이메일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