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K 취약계층에 마스크 지원'…독일 교민들, 모금 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TK 취약계층에 마스크 지원'…독일 교민들, 모금 활동
    독일 교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모금 활동을 시작했다.

    29일 교민사회에 따르면 뮌헨의 '세월호를 기억하는 사람들' 회원들이 주축이 돼 최근 교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모금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세월호를 기억하는 사람들' 회원들은 성금을 대구·경북 지역의 쪽방촌 생활자 등 취약계층과 의료 봉사자, 대중교통 운전기사 등에게 마스크와 생필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관련 물품은 소외 청소년·청년 지원 사업 단체인 '김제동과 어깨동무'를 통해 지원이 될 예정이다.

    교민들은 애초 독일에서 마스크를 직접 구입해 보내려고 했으나,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구입하려던 마스크 물량의 가격이 10배 정도로 뛰어올라 '김제동과 어깨동무'를 통해 지원하기로 했다.

    계좌번호는 'DE78 5001 0517 5416 5477 58', 예금주는 'Pray4Daegu'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론 머스크 우주기업 스페이스X, IPO 차등의결권 도입 검토

      일론 머스크가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상장한 후에도 지배권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블룸버그 통신은 13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스페이스X가 차등의결권 구조로 기업공개 IPO에 나서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

    2. 2

      엔비디아 하락·AMD 상승…"AMD 비중 커지고 있어" [종목+]

      엔비디아와 AMD 주가가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네트워크 장비업체 아리스타 네트웍스 최고경영자(CEO)의 발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13일(현지시간) 엔비디아 주가는 약 3% 하락한 반면, AMD는 1% 가...

    3. 3

      美 1월 소비자물가 전년대비 2.4%↑…예상치 하회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전년 대비 2%대 중반 수준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시간) 미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고 밝혔다.이는 작년 5월 이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