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테크노파크, 전국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 '최우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테크노파크, 전국 연구개발지원단 사업평가 '최우수'
    전남테크노파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전국 17개 연구개발지원단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9년 연구개발지원단육성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지역의 과학기술정책, 연구개발(R&D) 조사·분석, R&D 기획·평가·관리, 정보구축·제공, 네트워크 등 5가지 분야로 진행한 이번 평가에서 전남테크노파크는 평가 최우수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다.

    전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전남과학기술진흥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과학기술 네트워크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지역 혁신클러스터 조성 및 소재·부품 전략 등 지역 과학기술 정책 수립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연구개발지원단육성지원사업은 과기부 등 국가·지자체가 추진하는 연구개발사업으로 지역 R&D기반의 자생적 혁신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07년부터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운영하고 있다.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지역 연구개발 혁신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보다 더 공고하게 구축하겠다"며 "지역 과학기술 활성화를 위한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남테크노파크, 정부 평가서 최우수 'S등급' 획득

      전남테크노파크는 정부의 '2019년 산업기술단지 거점기능강화사업 평가결과'에서 최우수 'S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이 기관은 지난해 7월 중기부의 전국 테크노파크 대상 기관...

    2. 2

      광양만권경자청, 입주기업 지원 합동 설명회 개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전남 순천시 전남테크노파크에서 광양만권에 입주한 기업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 입주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올해 11회째를 맞은 설명회에...

    3. 3

      목포에 세라믹산업 생태계 조성…전남테크노파크, 원스톱 지원 나선다

      전남 목포시의 세라믹일반산업단지가 국내 유일의 첨단 세라믹 혁신클러스터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도자기를 주축으로 했던 전통세라믹 구조에서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첨단세라믹 산업으로 고도화 단계를 밟고 있다.목포 세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