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합당 TK 무더기 컷오프…김재원·강석호 등 현역 6명 탈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호영은 김부겸의 수성갑에 전략공천…곽상도 등 6명 단수수천받아

    미래통합당 대구·경북(TK) 지역 현역의원들이 6일 4·15 총선 공천에서 무더기로 탈락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공관위 회의를 열어 TK 지역 공천 심사를 한 결과 현역 의원 15명 가운데 6명을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했다고 김형오 위원장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컷오프 대상에 오른 현역 의원 김재원(경북 상주·군위·의성·청도)·강석호(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백승주(경북 구미갑)·김석기(경북 경주)·곽대훈(대구 달서갑)·정태옥(대구 북구갑) 등이다.

    곽상도(대구 중구·남구)·김상훈(대구 서구)·윤재옥(대구 달서을)·추경호(대구 달성)·송언석(경북 김천)·이만희(경북 영천·청도) 등 현역의원 6명은 자신의 지역구에서 단수 추천을 받아 사실상 공천을 확정했다.

    대구 수성을이 지역구인 주호영 의원은 옆 지역구인 수성갑으로 전략공천을 받았다.

    수성갑은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이 현역이다.

    비례대표 현역 의원인 임이자 의원은 김재원 의원의 지역구인 경북 상주·군위·의성·청도에 단수 추천을 받았다.
    통합당 TK 무더기 컷오프…김재원·강석호 등 현역 6명 탈락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통합당, 대구 수성을 추가 공모…주호영 수성갑으로

      서울 중구·성동갑, 대구 수성갑 전략공천키로미래통합당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6일 대구 수성을에 출사표를 냈던 주호영 의원을 수성갑으로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공관위는 앞서 대구...

    2. 2

      민주당, 경선 치른다던 시흥을에 조정식 단수공천…하루만에 번복 논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6일 4.15 총선에서 조정식 정책위원회 의장을 경기 시흥을에 단수공천하기로 확정했다. 전날 민주당 공관위가 이 지역구에서 3인 경선을 치르기로 한 결정을 하루 만에 뒤엎은 결정이다.&...

    3. 3

      김태호 "다음 주 탈당"…홍준표 "야비한 공천 배제"

      홍 "황교안측 경쟁자 쳐내기·김형오 사감의 합작"…김형오 "그런것 볼 시간 없다"이주영 "불의한 공천에 맞서 싸우겠다" 반발 증폭김태호 전 경남지사는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자신의 공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