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무부 "일본인 4명 현지서 탑승 차단"…일본 입국 한국인 5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입국제한 첫날' 외국인등록한 장기체류 일본인 5명 입국
    법무부 "일본인 4명 현지서 탑승 차단"…일본 입국 한국인 5명
    한일 양국 간 입국제한 조치 첫날인 지난 9일 일본인 4명이 한국행 항공기에 타려다가 무산됐다.

    법무부는 일본 국민에 대한 무비자 입국 중단 조치가 시행된 첫날 일본 국민 4명을 탑승자사전확인시스템(IPC)으로 현지에서 차단했다고 10일 밝혔다.

    IPC는 출입국당국이 항공사 승객정보를 출입국관리정보시스템으로 넘겨받아 입국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제도다.

    전날 하루 동안 일본에서 출발해 한국에 입국한 일본 국민은 5명으로 집계됐다.

    이들은 국내에서 기업투자(D-8)와 전문인력 취업 등 특정활동(E-7) 자격으로 외국인 등록을 하고 장기체류 중이어서 이번 무비자 입국 중단 대상은 아니다.

    정부는 전날 0시를 기해 외교관·관용 여권 소지자를 포함한 모든 일본 국민에 대한 사증면제를 정지한 바 있다.

    영주자격이 있거나 외국인등록을 한 경우, 거소신고가 유효한 경우는 제외했다.

    전날 출국해 일본에 입국한 한국 국민은 5명, 일본에서 한국으로 귀국한 국민은 464명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코로나 자가격리자와 '악수'…검사받았냐 묻자 '묵묵부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와 접촉한 의원과 신체적 접촉을 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미 대통령 건강에 비상이 걸렸다고 CNN이 보도했다.9일(현지시간) 이 매체에 따르면&n...

    2. 2

      [종합] 코로나19 일일 추가 확진자 2주만에 첫 100명대…감염자 총 7513명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0일 0시 기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9일) 0시에 비해 131명이 증가했다고 밝혔다.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100명대로 떨어진 건 지난달 25일 이후 2주 ...

    3. 3

      한국알콜, 코로나19 팬데믹 우려에 강세…손 소독제 수요 수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대유행) 우려가 커지면서 손 소독제 관련주인 한국알콜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10일 오전 10시 32분 현재 한국알콜은 전일 대비 2500원(20.24%) 오른 1만4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