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가 2005년 선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치킨의 고급화를 선도한 대표작으로 꼽히며 ‘국민 치킨’이란 칭호를 얻고 있는 대표 메뉴다.

황금올리브치킨은 올리브 오일 중에서도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로 불리는 최고 등급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다. 여기에 냉동시키지 않은 가장 육질이 좋은 10호닭(951~1050g)만을 사용해 경쟁사가 흉내 낼 수 없는 고유의 맛과 풍미로 사랑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석박사급 연구진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과 치킨대학의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리뉴얼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한 맛으로 혁신을 거듭해왔다.

최고 품질의 올리브유를 위해 매장, 연구소, 소비자 평가, 철저한 교육 등 총 네 가지 단계에 걸친 상시적이고 체계적인 오일 관리 시스템을 통해 타사가 결코 흉내 낼 수 없는 엄격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제너시스 BBQ의 윤홍근 회장은 “BBQ 임직원과 가맹점은 세계 최초로 최상급 스페인산 올리브유를 사용한 치킨을 만들어 낸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트랜스지방 걱정이 없는 BBQ 황금올리브치킨으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