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 고품격 아파트 지향…신규 분양 실시간 알림 추진
GS건설 자이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0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아파트 부문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했다. 자이(Xi)는 ‘특별한 지성(eXtra Intelligent)’의 약자다. 특별한 삶의 수준을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를 지향한다는 의미다. 주거 공간에 새로운 개념을 부여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등 아파트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자이의 지난 달 건설업계 최초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견본주택 개관일에 내보낸 이 방송은 누적 시청자가 1만명을 넘었다.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 리뷰, 분양소장과의 상담 및 문의사항 답변 등이 주 내용이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자들의 견본주택 방문이 어려워지자 스마트폰 접속만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라이브 방송을 택했다. 당초 1시간 정도로 계획된 방송은 시청자들의 연장 요청으로 2부를 급히 편성하기도 했다. ‘채팅을 하면서 견본주택을 보니 더욱 재미있었다’는 등의 시청자 반응도 이어졌다.

자이는 부동산 전문 정보는 물론 아파트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지난해 9월 SNS 운영을 시작한 지 2년 만에 8개 SNS 채널 구독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가 10만 명에 가깝다.

자이는 앱과 카카오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수요자와의 거리를 더 좁히려 노력하고 있다. 자이 앱은 건설사 최초로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의 신규 분양 소식을 메시지로 알려주는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견본주택 방문 시 상담 순번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