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클라우드, 伊 장인정신으로 만든 100% 천연 라텍스 침대
바디프랜드의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 ‘라클라우드(La Cloud)’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침대 매트리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라클라우드는 천연 라텍스 침대로 생산, 봉제, 포장 등 모든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이뤄지는 ‘메이드 인 이탈리아’를 고집한다. 이탈리아산 고무나무의 품질력과 현지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다. 연예인 부부인 비, 김태희의 침대로도 알려져 있다.

라클라우드는 7년 넘게 키운 고무나무에서 얻은 원료를 쓴다. 라텍스는 국내에서 가장 두꺼운 20㎝의 통몰드로 만들었다. 탄성과 복원력이 좋고, 항균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여러 인증기관을 거쳐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유럽 섬유환경 인증마크인 ‘오코텍스(OEKO-TEX)’에서는 영유아용 제품 적용 기준인 ‘ClassⅠ’을 획득했다. 이탈리아의 제품 인증제도 ‘카타스(CATAS)’도 통과했다. 국제 검사기관을 통해 밝혀진 라텍스 함유량은 93%다. 나머지 7%는 매트리스 모양 고정에 쓰이는 경화제다. 라텍스 성분이 100%에 가깝다. 라텍스는 천연성분으로 제조해 ‘라돈’ 이슈에서도 자유롭다. 여러 검사기관으로부터 라돈 성분이 없다는 입증을 받았다.

라클라우드의 ‘모션베드(전동침대)’와 ‘이지 모션베드’는 우수한 탄성과 복원력이 장점이다. 끼임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압력센서’와 ‘세이브 페브릭’ 등 안전성을 높인 기능들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침대 프레임도 고급화했다.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기능성 소재로 만든 ‘밀라노 프레임’, 원목 특유의 감성을 살린 ‘원목 프레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