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미래설계, 4065세대 맞춤형 연금·재테크·부동산 상담
신한은행의 신한미래설계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2014년 4월 신한미래설계라는 은퇴브랜드를 출범했다. 전국 영업점에 배치된 미래설계 컨설턴트 668명이 정교한 은퇴설계 시스템을 활용해 은퇴 이후 현금흐름 분석 및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한미래설계의 미래설계 컨설턴트는 금융 관련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은퇴상담 전문가들이다.

모바일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간편하게 은퇴설계 자가진단 후 인근 영업점에서 자세한 대면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은퇴상담전용 콜번호(1644-0670)를 통해 방문이 편한 시간대와 영업점을 선택해서 은퇴상담 예약을 할 수도 있다.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는 급속한 스마트폰 보급 등에 발맞춰 보다 쉽게 은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미래설계포유’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4065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금융, 여행, 건강, 반려동물 등 각 분야 관련 엄선된 소식을 매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상담, 은퇴설계, 안경렌즈, 건강검진우대 등 선별된 제휴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이 웹사이트는 월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모바일 은퇴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최근 미래설계센터는 은퇴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재테크, 부동산, 라이프 등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한미래설계포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미래설계센터는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부부 은퇴 교실’ ‘미래 설계 캠프’ 등 다양한 은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부부 은퇴 교실은 은퇴를 앞둔 부부를 대상으로 건강, 교양, 취미 등 비재무적 콘텐츠와 은퇴 자산관리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체나 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은퇴 금융 교육인 미래 설계 캠프는 지난 6년간 3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퇴직 이후의 삶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퇴 설계’ 하면 신한은행이 떠오를 수 있도록 직원들의 은퇴 설계 컨설팅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