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백신연구소 "면역증강제, 中기업에 코로나19 백신기술로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바이오텍의 계열사 차백신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제를 중국 백신 개발기업 캔시노바이오로직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후보기술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차백신연구소는 이를 위해 캔시노바이오로직스와 물질이전계약(MTA)을 체결했다.

    차백신연구소의 면역증강제 기술은 항체 생성을 활성화하는 기능(체액성 면역)과 함께 세포에 감염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기능(세포성 면역)을 동시에 유도할 수 있도록 한다.

    체액성 면역기능이 대부분인 다른 면역증강제에 비해 효과가 월등히 높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차백신연구소에 따르면 캔시노바이오로직스는 에볼라 백신, 뇌수막염 백신, 대상포진 백신 등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다.

    2009년 중국 천진에 설립돼 지난해 3월 홍콩 증시에 상장했다.

    바이러스의 유전자 일부를 떼어내 바이러스의 특징은 가지고 있으면서도 인체에 해롭지 않은 재조합 단백질 형태의 항원을 생성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페이커' 사후 현충원에 안장 되나…보훈부 공식입장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전설, 프로게이머 이상혁(페이커)이 지난 2일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훈한 가운데 그가 국가유공자에 해당하는지, 사후 국립현충원에 안장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국가보...

    2. 2

      [포토] '펑펑' 눈 내리는 서울

      서울 등 수도권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23일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3. 3

      고령 아버지 폭행한 50대 패륜男, 출소 5개월 만에 또…"돈 안 줘서"

      존속폭행죄로 실형을 선고받은 50대 아들이 출소한 지 5개월 만에 고령의 아버지에게 또 주먹을 휘두른 혐의로 다시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춘천지법 형사2단독(김택성 부장판사)은 존속폭행 혐의로 기소된 A씨(58)에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