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의림지 주말 '거리 두기' 행정명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제천시는 이번 주말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청풍면 물태리와 의림지 일원에 대해 '사회적 거리 두기'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1일 밝혔다.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의림지 주말 '거리 두기' 행정명령
    행정명령 주요 내용은 마스크 착용, 보행 시 2m 이상 거리 두기, 불법 주정차 금지, 불법 노점 행위 금지 등이다.

    행정명령 기한은 오는 4∼5일이다.

    시는 필요한 경우 오는 11∼12일에도 같은 행정명령을 발령할 계획이다.

    행정명령을 위반하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시는 이번 주말 청풍면 물태리와 의림지 일원에 300여명의 공무원을 배치해 마스크 착용 점검, 체온측정, 손 소독, 주변 방역, 주정차 안내, 보행 간격 유지 계도 등을 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 미발생 유지를 위해 벚꽃 나들이를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콜 차단 의혹' 카카오모빌리티·류긍선 대표 불구속 기소

      영업 비밀 제공을 거절한 경쟁 업체 택시에 호출(콜)을 차단했다는 의혹을 받은 카카오모빌리티 법인과 경영진 3명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다만 검찰은 일부 기사들에게 콜을 몰아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무혐의 ...

    2. 2

      '신세계家' 애니, 美 컬럼비아대 복학…메일 유출 당혹감 토로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멤버 애니가 대학교 이메일 유출로 곤란한 상황이라고 고백했다.애니는 지난 24일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스터디 위드 미'(Study with me) 형식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3. 3

      KBS 언론노조 "박장범, 계엄 직전 보도국장에게 전화"

      언론노조 KBS 본부(KBS 노조)가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계엄을 선포하기 전 박장범 KBS 사장이 당시 최재현 KBS 보도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비상계엄 선포 담화를 미리 알려줘 특보 준비를 시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