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화여대, 코로나19에 1학기 전체 강의 온라인으로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화여대, 코로나19에 1학기 전체 강의 온라인으로 실시
    이화여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1학기 수업 전체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화여대는 1일 홈페이지에 "2020학년도 1학기 전 기간 원격수업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실험·실습·실기 과목처럼 대면 수업이 불가피한 과목에 한해 방역대책 시행 후 5월 4일부터 강의실 수업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또 "중간·기말시험도 담당 교수의 재량에 따르며, 기숙사 입소일은 대면이 불가피한 과목에 한해 5월 초 입소로 변경한다"고 덧붙였다.

    1학기 전체 강의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기로 한 대학은 이화여대가 처음은 아니다.

    앞서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올해 1학기 전체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또 성균관대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도 비대면 강의 기한을 따로 두지 않고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학사 일정을 온라인으로 소화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서울 소재 대부분 대학은 개강을 미루고 당분간 강의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기로 결정한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꿈의 비만약' 10개 중 7개는…수도권 쏠림 현상

      '꿈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GLP-1(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 계열 비만치료제 10개 중 7개가 수도권에 공급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내에서도 종로, 강남구 등 일부 지역에 공급이 치중되고 있다는 ...

    2. 2

      총선 때 작성된 남성 비하 워마드 게시글…대법 "선거법 위반 아냐"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글이 출마한 정당이나 후보자와 직접 관련이 없다면 특정 지역·성별을 비하하는 표현이 담겨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보기 어렵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혐오스럽거나 모욕적인 표현이 있더라...

    3. 3

      동생이 차지한 모친 예금…상속분 되돌려 받을 수 있나요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2019년 5월 사망한 이모씨(망인)는 자녀인 A씨와 B씨(원고들), C씨(피고)를 뒀습니다. 피고인 C씨는 망인과 함께 살고 있었기 때문에 망인의 인감도장과 예금통장 등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피고는 망인의 사망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