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민단체들 "군산 하제마을 일대 미군 공여계획 철회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민단체들 "군산 하제마을 일대 미군 공여계획 철회하라"
    전북지역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군산미군기지 우리땅찾기 시민모임'은 2일 "국방부는 군산 하제마을 일대를 미군에 넘겨주려는 계획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단체는 이날 군산시청 앞에서 연 기자회견을 통해 "국방부가 2002년부터 하제마을 일대 600여 가구의 집과 땅을 매입했는데, 이를 미군에 넘겨주려는 계획이 있음을 확인했다"고 주장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탄약고 안전거리를 확보한다며 매입해놓고 이를 고스란히 미군 기지에 바치는 행위는 주민과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도 지적했다.

    단체는 하제마을의 역사를 지켜온 600년 된 팽나무 등의 보호수에 대한 보존대책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단체는 참여자치군산시민연대,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전주교구, 전북녹색연합, 군산비행장피해대책주민협의회 등 시민단체 19개로 구성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희진 1심 승소…"하이브, 255억 상당 배상" 선고

      하이브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현 오케이 레코즈 대표) 에게 255억원 상당의 풋옵션(주식매수청구권) 대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12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1부(남인수 부장판사)는 하이브가 민 ...

    2. 2

      [포토] 설 연휴, 122만명 몰린다…북적이는 인천공항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2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출국장이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12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설 연휴 기간 이용객 전망을 발표했다. 공사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13~18일) 인천국제공항에 ...

    3. 3

      [속보] 법무부, '공천 헌금' 강선우 체포동의안 국회 제출

      [속보] 법무부, '공천헌금' 강선우 의원 체포동의안 국회 제출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