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질본 "말라리아·에이즈 치료제로 코로나19 환자 임상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질본 "말라리아·에이즈 치료제로 코로나19 환자 임상 돌입"
    보건당국이 국내 코로나19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말라리아 치료제 임상시험에 돌입한다.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은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코로나19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선제적 예방효과 유무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치료제인 `칼레트라`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병용해 코로나19 경증환자 바이러스 차단 효과도 분석할 계획이다.

    이번 임상시험은 식약처에 임상시험계획 승인(IND) 또는 과제 공모 기간 내 IND를 신청 중인 약물과 회복기 환자 혈장을 치료에 적용하는 연구에 한정해 진행된다.

    또 질본은 국가바이러스·감염병연구소 기본 운영계획을 마련해 국가 감염병 연구·개발 컨트롤타워 역할의 비전을 제시하고 향후 신종감염병에 대한 선제적·능동적 대응 기반을 확립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성순 국립보건연구원 감염병연구센터장은 "이번 연구과제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의 치료와 바이러스의 차단 등 의료 및 방역 현장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유용한 결과가 도출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형민기자 mhm9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