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종근당 회장 아들 '불법촬영' 혐의 수사…구속영장은 기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 신체 불법촬영 후 트위터에 게시 혐의
    경찰, 종근당 회장 아들 '불법촬영' 혐의 수사…구속영장은 기각
    종근당 이장한(68) 회장의 아들이 여성의 신체를 불법적으로 촬영한 혐의로 체포됐다가 최근 석방된 사실이 확인됐다.

    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혜화경찰서는 이 회장의 아들 이모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혐의로 체포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이씨의 구속영장을 전날 기각했다.

    서울중앙지법 최창훈 부장판사는 "트위터 게시물에 얼굴이 노출되지는 않은 점과 피의자가 게시물을 자진 폐쇄한 점, 피해자들이 처벌을 원치 않는 점 등을 종합해 보면 피의자를 구속할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 기각 사유를 밝혔다.

    이씨는 여성의 신체 부위를 동의 없이 촬영한 후 트위터에 게시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해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울산시, 4월 산불방지 특별경계 강화…특별대책본부 운영

      울산시는 산불 취약 시기인 4월 한 달간 산불 방지 특별 경계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4월 첫 주말인 4일과 5일 '청명·한식 전후 산불 방지 특별대책본부' 운영과 전 소방관서 화재 특별 경계 근무를 한다. 청명...

    2. 2

      라임 본부장 구속영장…'김 회장' 195억 횡령 지원 등 혐의

      1조6천억원대의 금융·투자 사기 의혹 사건인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태'에 연루된 라임자산운용 임원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조상원 부장검사)는 자본시장법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

    3. 3

      제주 가파도 인근서 어선 좌초…인명피해는 없어

      2일 오후 5시 54분께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도 서쪽 약 200m 해상에서 연안 복합어선 A호(4.98t·승선원 1명)가 좌초됐다는 신고가 서귀포해경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해경은 경비함정과 연안 구조정 등을 보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