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박양우 장관, '린드그렌賞' 백희나 작가에 축전 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웨덴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 문학상 수상 축하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한국 그림책 작가로는 처음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 문학상을 받은 '구름빵'의 백희나 작가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달했다.

    박 장관은 2일 보낸 축전을 통해 "이번 수상은 그동안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창작 기법으로 경이로운 작품 세계를 보여준 백희나 작가의 작가적 성취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 그림책의 작품성과 대중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세계 속에 한국의 출판물, 나아가 한국 문화의 위상을 드높여준 쾌거를 일구어낸 백 작가께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박양우 장관, '린드그렌賞' 백희나 작가에 축전  상
    백 작가는 인형과 소품, 세트를 직접 만들고 조명까지 곁들여 하나의 무대를 연출한 뒤 사진을 찍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첫 작품인 '구름빵'을 비롯해 '달 샤베트' '장수탕 선녀님' '알사탕' '나는 개다' 등 13권의 그림책을 펴냈다.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은 세계적인 캐릭터 '말괄량이 삐삐'를 탄생시킨 스웨덴 여성 동화작가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1907∼2002)을 기리고자 스웨덴 정부가 2002년 제정했다.
    박양우 장관, '린드그렌賞' 백희나 작가에 축전  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합] 서울시,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 고발

      서울시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집회금지명령을 위반한 혐의로 성북구 소재 사랑제일교회를 3일 오전 10시30분 종암경찰서에 고발한다고 3일 밝혔다.서울시에 따르면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들...

    2. 2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 확대 기간 연장

      여성가족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한 개학·개원 연기에 따라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요금 정부 지원 비율 확대 적용 기간을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기간 연장은 6일부터 별도 공지가 ...

    3. 3

      '구름빵' 백희나 작가 린드그렌상 수상 '아동문학계 노벨상'

      그림책 '구름빵'으로 유명한 백희나 작가가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고 일컫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심사위원단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이날 스웨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