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극복" 대전 문화·예술계 온라인 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극복" 대전 문화·예술계 온라인 공연
    대전 문화·예술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지속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온라인 공연을 선보인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오는 9일 오후 4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괜찮아 콘서트'를 시립교향악단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김필균폴 악장, 태선이 제2악장, 이진아·김민정 수석, 최정원 부수석이 '모차르트 클라리넷 5중주 가장조, 작품 581'을 선보인다.

    시립교향악단 관계자는 "관객 없이 연습실에서 진행하는 연주를 생중계한다"며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 공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코로나19 극복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연극협회는 오는 13일 상상아트홀에서 개막하는 제29회 대전연극제를 대전연극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한다.

    13일 극단 새벽이 '해를 쏜 소년', 15일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삽질', 17일 극단 빈들이 '봄날은 간다', 19일 극단 마당이 '곰등이네 집'을 각각 선보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객 없이 공연한다.

    연극협회 관계자는 "시민의 문화 향유권을 지키면서 정부의 방역 지침에 협조하기 위해 유튜브 생중계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C삼립 시화 공장 화재 8시간 만에 '완진'…3명 경상[종합]

      3일 오후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8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9분께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 4층 구조의 R동(생산동) 3층 식빵...

    2. 2

      11시간 걸린 강선우 2차 조사…경찰, 구속영장 신청 '초읽기'

      3일 강선우 무소속 의원(사진)이 1억원의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와 관련해 2차 경찰 조사를 마쳤다. 혐의 입증에 필요한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찰이 조만간 신병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서울경...

    3. 3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