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총선 D-12] "사퇴하겠느냐" "허위 사실 유포" 통영·고성 후보 기싸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산대첩교 추진 방식에 "민간자본 유치" vs "국비로 해결" 이견
    [총선 D-12] "사퇴하겠느냐" "허위 사실 유포" 통영·고성 후보 기싸움
    4·15 총선 경남 통영·고성 출마 후보들이 후보자 토론회에서 '사퇴'를 언급하는 등 팽팽한 기싸움을 벌였다.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와 미래통합당 정점식 후보가 맞붙었다.

    우리공화당 박청정 후보와 국가혁명배당금당 김민준 후보는 방송 연설로 토론을 갈음했다.

    두 후보는 모두 통영내륙과 한산도 등 도서 지역을 잇는 한산대첩교 건설 추진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앞서 기자회견 등을 통해 양 후보는 민간자본을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정 후보는 100% 국비로 해결해야 한다고 봤다.

    양 후보는 "선거 때마다 국비로 추진한다고 말할 뿐 효율적인 방안은 왜 찾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정 후보는 "도서민 교통 편의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100% 국비로 해결해 무료 도로로 운영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남부내륙철도 역사 유치와 연계사업 방안에 대해서는 두 후보 모두 통영·고성 각각 역사를 둬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후보는 "정차 횟수 등을 조정해 통영·고성에 각각 역사를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승·하차장과 대기실, 휴게공간, 주차장 등을 만들어 새로운 역세권을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 후보는 정 후보의 주장에 동의를 표한 뒤 "남부내륙철도 기존 노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영·고성을 지나는 진주∼통영 구간을 조기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통영 욕지도에 추진되는 해상풍력발전소에 대해서도 두 후보 모두 지역 어민의 피해가 있다면 건립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다.

    다만 양 후보는 "오는 5월 말 어민의 피해 정도와 사업성을 확인하는 연구 용역이 완료된다"며 "용역 결과를 지켜본 뒤 어민 피해가 현실적으로 있다면 사업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다.

    정 후보는 "해상풍력발전소 건립을 결단코 반대한다"며 "해상풍력발전소는 건립 과정과 완료 후 해양오염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한편 공약·자질 검증 과정에서 두 후보는 날 선 공방을 진행했다.

    정 후보가 지난 1년간 확보했다고 주장하는 예산의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논쟁이 일어나자 양 후보는 "정 후보가 명시한 사업비와 다를 시 사퇴하겠느냐"고 묻고, 정 후보는 "사퇴하겠다"고 말했다.

    두 후보는 서로의 발언에 대해 "허위 사실 유포"라며 지적하기도 했다.

    논쟁이 계속되자 사회자는 "토론을 해달라", "유권자가 보고 있는 걸 생각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총선 D-12] "사퇴하겠느냐" "허위 사실 유포" 통영·고성 후보 기싸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총선 D-12] 충북 후보 31명 거리 인사로 이틀째 표심 공략(종합)

      조용한 선거운동 지속…도보 유세·방송 토론회 등 주력21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를 맞은 3일 충북의 여야 후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국을 고려해 조용한 선거전을 ...

    2. 2

      [총선 D-12] 김종인, 인천서 '경제실정론' 부각…유승민, 경기북부 지원(종합)

      김종인 "통합당 전폭 지지해야 정부 횡포 막는다" 강조유승민, 수도권 격전지 찾아 "상대 후보 자기 전에 집에 들어가지 말라"미래통합당은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3일 수도권 열세 지역에 화...

    3. 3

      [총선 D-12] 황교안 "여권이 집요한 공격…저는 흔들리지 않아"(종합2보)

      종로 숭인·창신·혜화 유세…'정권 심판' 구호로 열세지역 판세 흔들기 주력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4·15 총선 선거운동 둘째 날인 3일 "저를 향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