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코로나19 희생자 애도 물결…인민일보 흑백판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코로나19 희생자 애도 물결…인민일보 흑백판 발행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人民日報)가 5일 이례적으로 흑백판을 발행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숨진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인민일보는 이날 사호부터 사진 등 전면을 흑백으로 처리하면서 4일 중국 전역에서 치러진 애도식을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이 신문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비롯해 중국 지도부가 이날 오전 10시(현지시간)부터 3분간 묵념을 하며 애도식에 참석한 것과 베이징(北京) 톈안먼(天安門) 광장에는 조기가 게양된 사진을 1면에 실었다.

    인민일보는 중국 지도부가 집무하는 중난하이(中南海) 문 앞에 검은 천으로 '코로나19로 희생된 열사와 동포를 추모한다'라는 글이 적혀있었고, 시진핑 주석은 국기 앞에 서서 추모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코로나19와 전쟁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역사에 전례 없이 힘든 경험이라면서 희생된 우한 시민과 의료진에 대해 영웅이라고 최고의 찬사를 보냈다.

    한편 지난 4일 애도 행사가 열린 오전 10시에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을 포함한 중국 전역에서 차량과 기차, 선박이 경적을 울리며 희생자를 기렸고 모든 오락 활동이 중지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직 후 '왕따설' 얘기는…" 루머에 '충주맨' 결국 입 열었다

      충북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를 이끌어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최근 자신의 사직 배경을 두고 '왕따설'을 포함해 갖가지 추측이 나오는 데 대해 입장을 밝혔다...

    2. 2

      "폐가 체험할래?" 여중생 꼬드겨 산속에 버린 남성들

      폐가 체험하자고 미성년자를 유인한 후, 이들을 늦은 밤 산에 버리고 가는 장난을 친 성인 남성 일당이 검거됐다.경기 동두천경찰서는 미성년자 유인, 아동복지법 위반 등 혐의로 30대 A씨와 20대 남성 2명 등 총 3...

    3. 3

      '연 6만명' 아빠 육아휴직 확 늘어난 이유가…'놀라운 결과'

      아빠의 육아휴직 사용 사례가 최근 5년 사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의원이 고용노동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남성 육아휴직급여 수급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