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페인 코로나19 안정세…나흘 연속 사망자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동제한령·영업금지령 단계적 완화도 검토
    스페인 코로나19 안정세…나흘 연속 사망자 감소
    스페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사망자가 나흘 연속 감소해 600명대 초반대로 줄었다.

    6일(현지시간) 스페인 보건부 집계에 따르면, 스페인의 코로나19 사망자(누적)는 1만3천55명으로 전날보다 637명 늘었다.

    스페인의 코로나19 일일 사망자 수는 지난 9일 950명으로 정점을 찍은 이래 이날까지 나흘 연속으로 줄었다.

    스페인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3만5천32명으로, 전 세계에서 미국(33만6천851명) 다음으로 많다.

    그러나 스페인의 신규 확진자 발생률은 최근 꾸준히 줄어 3.3%까지 내려왔다.

    코로나19에서 완치돼 퇴원한 사람은 4만명이 넘어 누적 확진자 수 30%에 근접했다.

    마리아 호세 시에라 질병통제국장은 "그동안 관찰된 하향 안정화 추세를 확인시켜주는 통계"라고 설명했다.

    스페인 정부는 코로나19 상황이 점차 안정 국면으로 들어감에 따라 오는 25일까지로 정한 전국의 이동제한령과 상점 영업 금지령을 점진적으로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AFP통신이 전했다.

    스페인 정부는 또한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공공장소에서는 모든 사람에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방안도 저울질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2. 2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3. 3

      수면유도제 복용 후 운전…전봇대 들이받은 여성 BJ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운전하다 전봇대를 들이받은 여성 BJ가 경찰에 입건됐다.2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약물에 취해 차를 몰다가 전봇대를 들이받은 혐의(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로 30대 여성 인터넷 방송인(BJ) A씨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