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경화, 영국 외교장관과 통화…보리스 총리 쾌유 기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단키트 구매 확대 및 직항편 유지 협력도 논의
    강경화, 영국 외교장관과 통화…보리스 총리 쾌유 기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6일 오후 도미닉 랍 영국 외교부 장관의 요청으로 전화 통화를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강 장관은 영국 내 다수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 데 대해 위로를 표명하고 코로나19로 입원한 보리스 존슨 총리의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존슨 총리는 지난달 코로나19 양성 판정 이후 고열 등 증세가 지속되면서 최근 입원했다.

    또 지난 5일 영국 여왕이 어려운 시기 영국 국민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는 특별메시지를 전달한 것을 평가했다.

    랍 장관은 강 장관의 위로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코로나19 검사 역량을 대폭 증대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한국산 진단키트 구매 확대를 위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강 장관은 아울러 방역에 만전을 기하면서도 필수적인 인적 교류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양국 간 직항 유지 및 관련 협력을 지속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랍 장관은 영국도 인천-런던간 유지 중인 직항편을 통해 최근 동남아 내 자국민 귀환시 도움이 됐던 점을 평가하면서, 직항편 유지 필요성을 공감했다.

    지난 3일 라오스 주재 영국 국민은 인천국제공항을 경유해 영국으로 돌아간 바 있다.

    이와 함께 양 장관은 기후환경협약당사국총회(COP26) 등에서 환경 분야 협력을 심화해 나가기를 희망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중수청 구조 일원화 가닥…공소청엔 보완수사 요구권만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니라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이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