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경찰청, 화상채팅으로 미성년자에 신체 영상 요구 20대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경찰청, 화상채팅으로 미성년자에 신체 영상 요구 20대 검거
    전북지방경찰청은 화상채팅을 통해 미성년자에게 신체 일부를 보여달라고 요구하면서 그렇지 않을 경우 주변에 행실을 알리겠다고 협박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20대 A씨를 검찰에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6일 밝혔다.

    A씨는 미성년자에게서 받은 영상을 개인 휴대전화에 보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그러나 A씨가 해당 영상을 유포한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경찰은 또 여성에게 자신의 신체 일부를 촬영한 사진을 전송한 혐의로 20대 B씨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전북경찰청은 이 외에도 텔레그램 단체 대화방을 포함해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해 24건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4∼5개의 아이디가 다른 곳에서 입수한 아동 성착취물 등을 올린 뒤 금품을 주고받은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현재 수사 중인 사안이고 피해자 보호를 위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어렵다"면서 "텔레그램 성 착취물 유포 등에 대해 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신진창(금융위원회 사무처장)씨 부친상

      ■신광주씨 별세, 신진창(금융위원회 사무처장)씨 부친상 = 3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2호실, 발인 5일, 장지 충남 금산 선영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2. 2

      휴대전화 47개 몰래 빼돌려 중고로 팔아치운 판매점 직원

      휴대전화 수십 대를 몰래 빼돌려 중고로 되판 휴대전화 판매점 직원이 실형을 받게 됐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주지법 형사2단독 신윤주 부장판사는 업무상 횡령 혐의로 기소된 30대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A씨...

    3. 3

      [속보] '1명 사망' 종각역 70대 택시기사 긴급체포…모르핀 양성

      지난 2일 퇴근길 종각역 인근에서 3중 추돌 사고를 일으켜 1명을 숨지게 한 70대 후반 택시 기사가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택시 기사는 약물 운전 정황이 포착됐다.서울경찰청은 기사 A씨를 3일 새벽 교통사고처리특례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