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재난지원금 확대, 정부에 설명…3차 추경 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대책위원장은 6일 민주당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해 지급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당내에서 논의했고 정부에도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티브로드방송 강서제작센터에서 종로구선관위가 주최한 토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긴급재난지원금 확대가 어느 정도로 합의된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그는 '1인당 추가로 얼마나 줄 것이냐'는 질문에는 "앞으로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의 과정에서 야당의 의견도 들으며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또 "정부가 2차 추경은 긴급재난지원금에 집중하겠다고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3차 추경도 가시권에 놓고 준비해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언급했다.

    이어 "3차 추경은 그때의 경제사정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될 것"이라며 "제도에 포섭되지 않은 사각지대의 고통받는 분들에 대한 지원책이 3차 추경에 광범위하게 반영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날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의 토론회 소감에 대해선 "황 후보도 저도 최선을 다한 토론이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토론회가 끝났는데 황 후보를 여전히 사랑하느냐'는 질문에는 "사랑한다고 말한 적은 없고 미워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다"며 "미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 위원장은 지난 4일 종로 유세에서 "우선 저부터 황 대표와 생각이 다르더라도 미워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총선 D-9] 선상투표 7∼10일 진행…선원 2821명 대상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5 총선의 선상투표가 이달 7∼10일 중 선장이 정한 일시에 진행된다고 6일 밝혔다.대한민국 국민이 선장을 맡은 원양어선 등 394척의 선박에 승선하고 있는 2천821명이...

    2. 2

      진보교육단체, 민주당 등과 총선 교육정책요구안 협약 체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등 72개 진보 성향 교육단체가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 정당들과 '21대 국회의원 선거 교육정책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72개 진보 성향 교육단체로 구성된 '교육 불평등...

    3. 3

      [총선 D-9] 공약 대결보다 흠집·의혹 제기…흙탕물 선거전 우려

      제21대 총선이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후보 간 과거 들춰내기, 흠집 잡기, 의혹 제기가 난무하는 등 과열 양상을 보인다.부산 남구갑 선거구는 정의당과 민주당 측이 통합당 후보 배우자의 횡령 의혹과 관련된 과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