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바이오니아, 카타르에 코로나19 장비 50억원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자진단키트업체인 바이오니아가 카타르 국영기업(카타르 페트롤리엄)과 코로나19 분자진단을 위한 장비와 키트 50억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바이오니아는 카타르 페트롤리엄에 분자진단장비(ExiPrep™ 96 Lite, Exicycler™ 등) 18대를 포함해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 핵산추출시약을 공급한다.

    카타르 페트롤리엄은 자회사(QP Medical Services Department)를 통해 의료기관에 제품을 공급해 코로나19 분자진단검사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카타르 페트롤리엄은 1974년 설립된 카타르의 국영석유회사로, 의료서비스 기관을 포함해 다양한 자회사를 두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분자진단검사와 관련해 유전자 추출장비와 추출용시약, 유전자를 증폭해 분석하는 실시간(Real-Time) PCR장비와 분자진단키트를 토탈솔루션으로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양재준 성장기업부장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동화자연마루, 더 커진 정사각 마루…트렌드 반영한 공간의 진화

      동화기업의 바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2년 연속 선정됐다.동화기업은 1996년 국내 최초 강화마루 공장을 준공하며, 목질 바닥...

    2. 2

      이지듀, 2040 여성 사로잡은 기미 앰플…글로벌 시장 진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12년 연속 선정됐다.이지듀는 병원화장품 부문에서 평점 5.64점을 기록해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3. 3

      아이나비, 항공 3D로 실사 구현…AI로 더 똑똑해진 길 안내

      팅크웨어의 ‘아이나비’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22년 연속 선정됐다.1997년 설립된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및 지도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빅데이터 기반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