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단백질 듬뿍 든 '셀렉스' 마시고 면역세포 '튼튼'
매일유업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위한 ‘우리 가족 건강 지킴이’ 기획전을 연다.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매일유업 직영스토어에서 건강 음료를 모아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매일유업은 항체 형성을 도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단백질 제품 셀렉스를 판매한다. 셀렉스는 바이러스, 세균 등 외부 병원체 침입에 맞서 싸우는 단백질을 다량 함유했다.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 ‘매일 마시는 프로틴’과 간식 형태의 시리얼바 ‘매일 밀크 프로틴바’, 분말 형태의 ‘매일 코어 프로틴’ 등 3종이 있다.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진한 우유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3대 핵심 단백질을 18g 담았다.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 이상은 장에 모여 있다. 장을 지키는 것은 면역력의 핵심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장에 유익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를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발효유다. 매일유업의 발효유 ‘매일 바이오’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연구와 논문 발표를 통해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한 ‘LGG 유산균’을 담았다. 떠먹는 요거트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인위적인 당을 첨가하지 않은 450g 대용량 제품이다. 간식 용도와 개인의 취향에 맞게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요거트 위에 계절 과일을 얹거나 샐러드 드레싱을 만드는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매일바이오 드링킹 요거트’는 750mL 팩 기준 LGG 유산균을 750억 마리(CFU) 이상 함유했다. 한 컵만으로도 LGG 유산균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면역력 강화에 빠트릴 수 없는 또 다른 영양소 아연은 백혈구 생성에 관여한다. 아이를 위한 건강주스 ‘요미요미 튼튼 배도라지’는 설탕, 색소, 향료를 넣지 않고 배 과즙과 도라지 농축액으로 건강하게 맛을 냈다. 일일 아연 권장 섭취량의 18%를 넣었다. 당 함량을 줄이고 비타민D 일일 권장량을 넣은 ‘엔요’에도 아연 일일 권장량의 15%가 들어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제품도 있다. 비타민C와 식물성 콜라겐이 100㎎ 함유돼 있는 저과즙 주스 ‘썬업 콜라겐플랜’과 과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일 젤리 디저트 ‘데르뜨’ 등이다. 이 외에도 ‘소화가 잘되는 우유 홍삼’은 ‘농협 홍삼 한삼인’과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