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총선 D-8] 민생당 "재난지원금 재원 마련에 한은 발권력 동원 검토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선 D-8] 민생당 "재난지원금 재원 마련에 한은 발권력 동원 검토해야"
    민생당은 7일 정치권의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논의와 관련, "재원 마련에 한국은행 발권력 동원을 조속히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우식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중앙은행 발권력 동원은 물가 급등을 불러올 수 있고 국가신용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점에 동의하지만, 현재 코로나19 국난으로 디플레이션의 우려가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변인은 "대외여건 불확실성 확대 상황에서 내수시장 생태계 회복이 매우 절실하다"며 "폴 크루그먼이 제안한 '비상식적 통화정책'은 코로나19 국난 극복에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는 것을 한은이 직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법무법인 세종, 박수홍 형제 배임사건 항소심서 대반전 이끌어

      연예인 박수홍씨의 형제 배임 사건 항소심에서 1심 판결을 뒤집은 결정타는 '법인카드 사용내역'이었다. 법무법인 세종은 서울고등법원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가 지난해 12월 19일 선고한 항소심에서 박...

    2. 2

      [속보] 경찰, 쿠팡 박대준 前대표 소환…'국회 위증' 혐의

      [속보] 경찰, 쿠팡 박대준 前대표 소환…'국회 위증' 혐의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3. 3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차 소환…경찰, 신병 확보 검토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의 '공천 헌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이 경찰에 두 번째로 출석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3일 오전 강선우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피의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