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개발·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이 모바일 한게임 바둑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로워진 디자인과 함께 게임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이용자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시도다.

△견고한 실리파 ‘이한돌’ △복잡한 전투에 강한 ‘최강희’ △감각 좋은 속기파 ‘박강수’ △두터운 수비형 ‘한정석’ 신규 캐릭터 4종 추가로 재미를 더했다. PC에서 이용한 한게임 ID로 로그인하면 바둑머니와 기력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퀵매칭 시스템’도 선보였다.

지난해 이세돌 9단 은퇴 고별 대국으로 화제를 모은 NHN 바둑 인공지능(AI) ‘한돌’과 자신의 기력에 맞춰 9개 레벨로 대결할 수 있는 ‘바둑 AI 레벨링 대국’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로대국 생중계 & 베팅’에서는 생중계 관람, 승패 예측과 함께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

NHN은 이번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매일 매일 다이아 이벤트’ ‘다이아 100개 보너스’ ‘뽑기 확률 업(UP) 이벤트’를 제공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엔 바둑 프로기사 조연우 프로와의 ‘쇼미더바둑’ 이벤트가 펼쳐진다. 조 프로와의 지도 대국은 한게임 바둑 PC 홈페이지에서 치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NHN이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한 한게임 바둑은 2017년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는 등 국내 방문자 수 1위 온라인 바둑게임으로 자리매김해왔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