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 학원·교습소 휴원율 10%대로 '뚝'…지난주보다 28%P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학원·교습소 휴원율 10%대로 '뚝'…지난주보다 28%P 감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이번 주 충북 지역 학원·교습소 휴원율이 지난주보다 28%포인트나 낮아졌다.

    8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기준 도내 학원·교습소 3천117곳 가운데 434곳(14%)만 휴원했다.

    학원 310곳, 교습소 124곳이다.

    교육지원청별 휴원율은 청주 11%, 충주 14%, 제천 5%, 보은 13%, 옥천 31%, 영동 4% 등이다.

    이는 1주일 전인 지난달 31일 같은 시간 기준 3천117곳 가운데 1천315곳(42%)이 휴원한 것에 비해 881곳 감소한 것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한 지난 2월 말 이후 도내 학원·교습소 휴원율이 10%대로 낮아진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휴원을 권고하고 문을 열 경우 원생과 강사를 대상으로 한 발열 검사, 손 소독, 거리 두기 유지 등에 신경 써달라고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선지 안 먹어야지"…변사 현장 사진 개인 SNS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2. 2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3. 3

      '공천 헌금' 강선우·김경…검찰,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9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형원)는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배임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