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총선 D-7] 정의·녹색·미래 공동캠페인 선언…"시대정신 대변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불평등 타파·기후위기 대응·정치 세대교체 공동의제로 선거운동

    정의당과 녹색당, 미래당이 오는 9일 4·15 총선을 위한 '공동대응'을 선언한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녹색당 성미선 공동운영위원장, 미래당 오태양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공동 캠페인 선언식'을 하고, 남은 선거운동 기간에 불평등 타파·기후위기 대응·정치 세대교체를 위해 세 정당을 지지해달라는 공동 메시지를 내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와 관련, 정의당 핵심 관계자는 통화에서 "21대 국회에 담겨야 할 시대정신을 세 정당이 대변하고 있다"며 "서로 공유하는 가치를 함께 강조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선언식에는 세 정당의 비례대표 후보들도 참석해 공동 선언문을 발표한다.

    앞서 녹색당과 미래당은 시민사회계 원로들이 주축이 된 '정치개혁연합'이 추진한 범여권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검토한 바 있다.

    하지만 함께 논의를 진행한 더불어민주당이 친문(친문재인) 단체인 '시민을 위하여'(더불어시민당 전신) 플랫폼을 택하면서 최종 불참 방침을 정했다.

    [총선 D-7] 정의·녹색·미래 공동캠페인 선언…"시대정신 대변하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2. 2

      오세훈 "중도층, 국힘 노선 좋아하지 않아…빨리 '절윤' 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방선거를 위해 당이 노선을 바꾸고 빨리 '절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오 시장은 14일 오후 MBN '뉴스와이드' 인터뷰에서 진행자로부터 장 대표 사퇴를 촉구한 이유를 ...

    3. 3

      한동훈 "한심스러운 추태로 걱정만 끼쳐…좋은 정치 해내겠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정치가 걱정을 덜어드리기는 커녕 한심스러운 추태로 걱정을 더해드리기만 해 송구스럽고 마음 아프다"며 "저는 좋은 정치를 꼭 해내겠다"고 말했다.한 전 대표는 "좋은 정치는 헌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