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총선 D-6] 최배근 "시민당, 文정부와 정치결사체…1·5번 기억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선 D-6] 최배근 "시민당, 文정부와 정치결사체…1·5번 기억해달라"
    더불어시민당 최배근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은 4·15 총선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9일 "시민당은 문재인 정부를 지지하는 정치결사체"라며 여권 지지층에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시민당 합동 현안점검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19 재난에서 세계에서 그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보여줬다"며 "시민당은 코로나19 사태 이후를 준비하고 있다.

    그런 점에서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은 비례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을 통해 비례대표 후보를 냈다.

    민주당의 정당 기호는 1번, 시민당의 정당 기호는 5번이다.

    최 위원장은 "65년 전통의 민주당은 1번이고, 그 뒤를 잘 밀고 함께할 유일한 정당은 시민당 5번"이라며 총선 날짜인 15일이 두 정당의 정당기호를 이어붙인 것과 같은 점을 연결 지어 "기억하기도 쉽다.

    15일 1번과 5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전투표일 이틀과 본투표일 하루를 포함해) 3번의 15일이 있는데 하루만 시간 내 1·5번을 선택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통합당, 600만 자영업자 표심잡기 총력전 "자영업 누가 다 죽였나"

      4·15 총선이 종반으로 접어들면서 미래통합당이 600만 자영업자 표심 잡기에 주력하고 있다.김종인 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자은 9일 서울 은평을 지원 유세 현장에서 "서민 생활과 직결돼 있는 소상공인과 ...

    2. 2

      [총선 D-6] 코로나19에 투표율 비상…사전투표율 올려라

      "젊은 층 참여 많을 것"…광주·전남 여야, 당력 쏟아 투표 독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4·15 총선 투표율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여야가 광주와 전남...

    3. 3

      [총선 D-6] 이인영 "통합당 막말후보 퇴출하고 황교안 대국민 사죄해야"

      "이번 선거는 국난 극복 총선…압도적으로 투표해 달라" 지지호소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9일 잇단 막말 파문을 일으킨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퇴출과 황교안 대표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이 원내대표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