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인공지능 기술로 목소리 찾아드려요"…목소리 찾기 프로젝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가 9일부터 30일까지 인공지능(AI) 기술로 목소리를 구현해 주는 '목소리 찾기'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청력 또는 목소리를 잃은 사람이다.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구현하기 위해 녹음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2촌 이내 동성 가족 구성원이 2명 이상 필요하다.

    여성 참가자의 경우 엄마·자매·딸 등이 해당한다.

    KT는 선발된 참가자에게 AI 기술로 얻은 목소리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앱에는 '내 목소리 재생'과 '실시간 음성 통화' 두 가지 기능이 있다.

    '내 목소리 재생'을 이용하면 앱에 입력한 텍스트를 상대방에게 음성으로 들려줄 수 있다.

    '실시간 음성 통화'는 청각 장애인이 통화 중 앱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상대방에게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려주고, 상대방의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 청각 장애인에게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 프로젝트는 KT 융합기술원에서 연구한 '개인화 음성합성(P-TTS)'과 'AI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다.

    동성 가족의 음성을 데이터화하고 이를 성별·나이·구강구조 등 참가자의 개인 특성을 반영해 고유한 목소리를 생성한다.

    KT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거나, 이메일(ktmaum@kt.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T "인공지능 기술로 목소리 찾아드려요"…목소리 찾기 프로젝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럽 시장 잡는 셀트리온…점유율 1위 행진

      셀트리온이 유럽 시장에서 질주하고 있다. 램시마, 유플라이마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뿐만 아니라 항암제 베그젤마도 해당 분야 점유율 1위를 이어가는 중이다.3일 시장정보업체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셀트리온의 대표 자가면역...

    2. 2

      보안 주권이 걸렸다…양자키분배 개발 경쟁이 뜨거운 이유

      양자 기술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양자키분배(QKD) 기술 개발이 빠르게 활발해지고 있다. 양자컴퓨터 등장으로 기존 암호체계의 무력화 가능성이 제기되자 통신망 보안을 근본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대안...

    3. 3

      아이온큐엔 못 가는 한국 자본…모태펀드 해외투자 3%의 현실

      ‘3%.’ 정부의 모태펀드 자금으로 조성된 벤처펀드가 해외 소재 기업에 투자한 비중이다. 글로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