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카드, 해외 ABS 2억7000만달러 발행…"코로나19에도 자금조달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카드, 해외 ABS 2억7000만달러 발행…"코로나19에도 자금조달 성공"
    우리카드는 미 달러화 2억7000만달러(약 3300억원) 규모의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은행인 소시에테 제네랄(Societe Generale)을 단독 투자자로 발행된 ABS는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했으며, 평균 만기는 3년 6개월이다.

    우리카드 특은 소시에테 제네랄 서울지점과 통화이자율스왑을 체결, 환율 및 이자율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대규모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며 "당사의 신용도 및 우수한 자산건전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예전에 샀는데 또 사요?" 물어봐주는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회원들의 카드 사용패턴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이상 지출’을 감지해내는 소비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현대카드 소비케어’는 현대카드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2. 2

      신한은행, 5억달러 규모 '포모사채권' 발행…5년 만기

      신한은행이 9일 미화 5억달러 규모의 5년 만기 외화 포모사채권 공모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포모사채권은 대만 자본시장에서 외국기관이 현지 통화인 대만 달러가 대시 다른 나라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이다.신...

    3. 3

      소상공인 은행대출, 나이스평가정보 등급으로 사각지대 없앤다

      금융권 자상한기업-중기부 협약…은행별 기준 다른 문제 해소 중소벤처기업부의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기업)으로 참여해 온 금융권 기업들이 신용등급 1~3등급의 고신용 소상공인들이 시중 은행에서 보다 원활하게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