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늘값 폭락' 전남도, 작년산 재고 신속처리 건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늘값 폭락' 전남도, 작년산 재고 신속처리 건의
    전남도는 올해산 마늘 생산량이 평년보다 늘 것으로 전망하고, 정부에 재고 물량 신속 처리와 추가 시장격리 등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정부가 509㏊ 물량을 시장격리 했으나 기상여건 호조로 인해 마늘 작황이 좋아 공급과잉이 우려되고 있다.

    가격은 이미 폭락하고 있다.

    이달 7일 기준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깐마늘 거래가격은 1㎏당 3천800원으로 지난해 대비 30%, 평년 대비 41% 하락했다.

    2019년산 재고량까지 많은 상황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 부진까지 겹쳐 정부 추가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전남도는 수확기인 5월부터 6월 이전에 정부 차원의 추가 대응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2019년산 재고 마늘 폐기·가공 등 신속한 처리와 올해산 마늘 추가 시장격리 등 마늘 수급 안정을 위한 실효적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김경호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농산물 소비가 전반적으로 감소하고, 마늘 가격도 지난해보다 많이 하락했다"며 "올해산 마늘 가격 안정을 위해 건의한 사항이 관철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2. 2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3. 3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