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항만공사, 북항 마리나 운영사업자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가 북항 재개발사업지 일원에 2022년 1월 완공예정인 북항 마리나의 운영사업자 공모를 시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북항 마리나는 지난 2016년 사업자 공모 시, 운영사업자가 직접 마리나 시설을 건립 후 운영하는 것으로 공모를 추진하였으나 유찰됐다.

    이번 공모에는 BPA가 고급 휴양레저시설인 마리나의 공공성 향상을 위해 생존수영, 스쿠버다이빙 등 일반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해양레저 프로그램을 시설 설계에 반영하는 등 마리나를 직접 건립한 후 민간 사업자를 통해 임대·운영할 방침이다.

    사업신청자는 국내‘마리나항만의 조성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또는 해외 타 국가 법령에 따른 마리나업을 수행하고 있는 법인이거나 그러한 법인이 하나 이상 참여한 컨소시엄이어야 한다. 사업계획서는 오는 6월 9일까지 부산항만공사에 내방해 접수하면 된다.

    BPA 관계자는“마리나 항만에 대한 비전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 운영사를 선정해 북항 마리나의 효율적인 관리와 해양레저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항만공사,화훼농가 살리고 독거노인 돕는 사랑의꽃 나눔 활동

      독거노인 사랑의 꽃 나눔 사업 500만원 지원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졸업·입학식 등 각종 행사 연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 농가를 돕고, 집안에서만 생...

    2. 2

      부산북항 2단계 재개발…부산시 vs 동원개발 '2파전'

      부산시 컨소시엄과 동원개발이 부산 북항 2단계 항만재개발사업에 참여한다.해양수산부 부산항북항통합개발추진단은 북항 2단계 항만재개발사업의 사전투자의향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부산시 컨소시엄과 동원개발 두 곳이 의향서를 ...

    3. 3

      부산항만공사,항만장비 국산화로 생산유발효과 6천억원 창출

      연관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항만장비의 국산화·국내발주 지속 시행 예정부산항 신항 2-5단계에 설치될 안벽크레인 9기, 야드크레인 46기의 국내 발주에 따라 생산유발효과가 6417억원, 부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