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자흐스탄 코로나19 대응 휴업령 4월 말까지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자흐스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업령을 4월 30일까지 다시 연장했다.

    11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국가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지역 봉쇄 체제를 4월 말까지 연장하도록 지시했다.

    애초 봉쇄령은 15일까지였다.

    이에 따라 수도인 누르술탄과 알마티 및 침켄트 등 주요 도시의 휴업령도 연장된다.

    약, 의료, 식료품 등 최소한의 업체를 제외하고는 휴업해야 하고 일반인의 외출 및 통행도 금지된다.

    앞서 에르잔 비르타노프 카자흐스탄 보건부 장관은 지난 9일 "현재 감염자는 약 6백명이지만 4월에서 5월 사이 감염자 수는 약 3천5백명에 이를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카자흐스탄 코로나19 대응 휴업령 4월 말까지 연장
    ' />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진한 고객 아니다"…韓방산 '큰손' 폴란드, 자국 투자 촉구

      한국 방산업계 '큰손'인 폴란드 정부가 "팔고 싶다면 투자하라"면서 무기 구매에 기술 이전 등 절충교역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콘라트 고워타 폴란드 국유자산부 차관은 17일(현지시간)...

    2. 2

      미국·이란, 스위스 제네바서 핵협상 시작…'간접협상' 방식

      미국과 이란이 스위스 제네바서 이란 핵 프로그램 문제를 둘러싼 협상을 시작했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과 이란은 이날 제네바에 있는 유엔 주재 오만 대사관 관저에서 간접 협...

    3. 3

      [속보] "이란, 해군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수시간 폐쇄"

      AFP·AP 통신 등은 17일(현지시간) 이란 국영 TV 방송을 인용해 이란이 군사 훈련을 위해 호르무즈 해협을 일정 시간 폐쇄한다고 전했다.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의 군사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